티스토리 뷰

반응형

 

 

온라인 셀러들을 위해 각 판매채널의 중요 공지사항과 이슈를 모았습니다.

▶ 25년 4월 14일 (월) ◀

 
네이버
● [브랜드커넥트] 커머스 제휴 캠페인 신규등록 제한(4.17~)
쿠팡
● 4월 와우위크 신청마감 (~4.17)
스마일배송
● 5월 빅스마일데이 신청 (~4.27)
● 5월 빅스마일데이 검색광고 광고비 증액 이벤트 (~4.27)
11번가
● 5월 그랜드십일절 신청 (~4.23)
토스쇼핑
● 오늘의 상품 노출방식 변경안내 (4.10~)

 

 

[브랜드커넥트] 커머스 제휴 캠페인 신규등록 제한(4.17~)
네이버

 

올해 3월말 브랜드커넥트 내 <쇼핑커넥트> 베타버전 시작으로 인해, 기존 기능이었던 <컨텐츠 제휴 캠페인>과 <커머스 제휴 캠페인>을 이용하시는 캠페인사(판매자)가 많았는데요. 아래와 같이 커머스 제휴 캠페인의 변경이 있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커머스 제휴 캠페인은 하반기 출시될 '공동구매 기능'으로 대체될 예정으로,

4/17(목)부터 커머스 제휴 캠페인의 신규등록이 제한됩니다.

 

기존 "커머스 제휴 캠페인"은 크리에이터의 판매 실적이 집계될 수 있는 판매 URL을 직접 만들어 등록하고, 크리에이터에게 정산 시 판매실적을 증명할 수 있는 매출 증빙 자료를 첨부했어야 하는데요.

하반기부터는 판매 URL 직접 생성하거나 매출 증빙 자료를 준비할 필요없이, 크리에이터별 판매실적을 자동으로 조회하고 정산할 수 있도록 새로운 공동구매 기능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공동구매 기능이 출시될 때까지 커머스 제휴 캠페인 신규 등록을 제한하고자 합니다.

 

 

 

4월 와우위크 신청마감 (~4.17)
쿠팡

 

4월 WOW WEEK 신청마감이 이번주 4/17(목)까지 입니다.

쿠팡 wing 시스템 내의 <무료 노출 프로모션> 탭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로 해당 프로모션의 진행기간은 4/21(월)~4/28(월) 입니다.

 

쿠팡 wing 내 <무료노출프로모션> 화면

 

 

5월 빅스마일데이 관련 이벤트 참여
이베이 스마일배송

 

 

빅스마일데이 할인쿠폰은 이전과 동일하게 이베이측: 판매회원 50%:50% 부담입니다.

쿠폰할인율은 최대 20%를 초과하지 않으며, 분담율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동시에 5월 빅스마일데이 검색광고 광고비 증액 이벤트를 함께 진행합니다.

 

 

※ 이벤트 확인은 ESM PLUS 내 프로모션 > 이벤트 참여하기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오늘의 상품 노출방식 변경안내 (4.10~)
토스쇼핑

 

광고 상품 노출 최적화 및 성과 향상을 위하여 토스쇼핑 홈 영역에 아래와 같은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토스 앱을 통해 토스쇼핑에 진입하면 ▼ 아래처럼 오늘의 상품이 가장 먼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해당 화면에서 ▼ 아래와 같이 추천상품이 자동으로 노출되는 형식입니다.

 

● 변경 일시 : 4월 10일 (목)

 

● 변경 사항

 

  • 하루2회 이상 방문 고객 대상, 첫 노출 화면 변경

- 하루 기준 토스쇼핑 홈 화면을 2회 이상 방문환 고객의 경우, '추천상품' 영역이 첫 화면으로 자동 노출됩니다.

- 추천 상품 영역에서 스크롤을 올리면 첫 방문 시 확인하지 못한 광고 하단 상품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늘의상품' '하루특가' 통합표기

- 기존에 별도 구획으로 분리되었던 두 구좌가 '오늘의상품'으로 통합 표기됩니다.

- 하루특가 상품은 오늘의 상품 하단에 노출됩니다.

 

 

 


10년전부터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어 온라인을 기반으로 셀러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올리브영 매장을 비롯 오프라인 영역에도 판로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10년된 셀러로서 얻은 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솔직한 개인사를 포스팅하는 공간입니다. 응원글 또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과 함께 구독+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